Community

고객센터

063-271-7784you8048@hanmail.net

상담시간안내 월,수,금 (야간 운영) 오전9시 ~ 오후9시 까지 화, 목요일 오전9시 ~ 오후6시30분까지 토요일 오전8시30분 ~ 오후1시30분 점심 휴게시간 오후1시 ~ 오후2시 까지 ※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CommunityOPT 갤러리

OPT 갤러리 글로벌 OPT운동센터로 우뚝 서겠습니다.


대한 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OMPT) Thoraco-Lumbar Course.
조회 : 1,369
관리자
2014.10.21 10:29

2013년도 Thoraco-Lumbar Course.

In. OPT 운동센터 1호점(인후점)

수석 센터장님께서 OMPT T-L Course 강사로 함께 하셨습니다.

Thoraco-Lumbar 코스 란 ?

Thoracic 은 우리말로 흉추를 뜻하는 의학용어로, 척추뼈 중에 가슴부위에 해당되는 척추뼈를 말합니다. 총 12개로 이루워져 있으며 경추, 요추와 다르게 갈비뼈와 관절하는 부분을 지닌 것이 특징 적입니다.  또한 흉추는 굽힘과 신전시키는 동작 보다는 회전이 잘 이루어지게 되도록 모양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이로인해 척추측만증의 가장 흔하게 일으키며, 그 각도가 가장 크게 변형되는 특징을 나타냅니다.

Lumbar 는 우리말로 요추를 뜻하는 의학용어로, 척추뼈 중에 허리부위에 해당되는 척추뼈를 말합니다. 총 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경추,  흉추와 다르게 허리부분 답게 가장 큰 크기를 보이며 주된 움직임이 굴곡과 신전시키는 동작을 나타냅니다. 또한 골반 뼈를 형성하는 엉치뼈라고 불리는 천골과 상당한 연관성을 나타냅니다. 가장 흔한 통증 호소를 나타내는 척추 뼈로 인체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골반과 더불어 여러 기능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두가지 척추뼈에 대한 해부 생리학적인 내용과 기능개선을 위한 접근법에 관한 여러 방법들을 소개하고 익히는 대한 정형도수물리치료학회의 교육과정 중 하나 입니다.



무료홈페이지제작 씨피이코리아 대한신문 중소기업 소상인을 위한 한국중소기업협의회 농어민을 위한 나눔샵